다양함을 통합으로 디자인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 이천시가족센터(센터장 박명호)는 다양한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김밥도시락 만들기
이천시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 초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김밥도시락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11월 20일(목) 오후 3시 센터 가온실에서 김밥과 롤샌드위치를 만드는 소풍도시락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신청은 11월 10일 오전 9시부터 QR코드 또는 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김밥 및 롤샌드위치를 직접 만드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변호사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지킴이
이천시가족센터는 11월 20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변호사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지킴이’ 아동범죄예방교육을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 서울남부·광주·수원 지방검찰청 검사로 활동한 서아람 변호사가 진행하며, 유퀴즈온더블럭, 아는형님 등 다양한 방송 출연과 ‘이상한 무인가게’ 시리즈 저술로 잘 알려져 있다.
이천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연계 행사로 11월 29일 ‘주토피아2’ 가족 영화 관람도 준비 되어 있다. 해당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이천시가족센터 전화(031-637-5518)로 하면 된다.
■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센터는 이천시에 거주하는 만 12세 이하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언어발달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언어평가, 언어발달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사후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국인가족과 북한이탈주민 자녀도 지원 가능하다.
교육은 센터 내 언어발달교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센터 방문(중리동 행정복지센터 3층) 또는 전화(070-4176 5151)로 할 수 있다.
■ 다문화가정 방문교육 서비스
이천시가족센터는 전문지도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형 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결혼이민자 및 만 3세~12세이하 다문화가정 자녀이며, 주 2회 2시간씩 진행된다. 수업 일정은 지도사와 대상자가 협의해 조정하며,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과 또는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이천시가족센터 전화 (031-637-5525)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