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이엠365의원(대표 원장 신형진)이 2025년10월24일(금) 원내에서 화성시글로벌청소년센터(센터장 강은이)와 함께 '미등록 이주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추진중인 '화성시 프로젝트 169' 사업의 일환으로, 이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출생 미등록 이주아동의 권리 보장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이엠365의원은 협약체결과 동시에 발달 및 심리정서적 문제 양상을 보이는 대상 아동에 대한 검사와 치료에 협력하는 것은 물론, 출생 미등록으로 인해 의료비 부담이 큰 아이들에게 국제수가가 아닌 일반 건강보험 수가를 적용해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화성이엠365의원 신형진 대표 원장은 “우리 병원이 지역사회 접근성이 용이한 응급실의 기능을 추구하고 있고, 이는 건강보험 적용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지역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이번 협약은 우리 병원의 기능을 좀 더 완성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화성시는 67,000여 외국인이 거주하고 그 중 6천여명이 결혼이나 동반입국자인 만큼, 그들의 자녀가 겪을 수 있는 사회적 어려움이 많을 것으라 생각된다. 이제는 다문화 가정의 구성원들도 우리 지역사회의 중요한 일원임을 잊지않고 앞으로도 우리 병원이 해야할 사회적 역할에 대해 더 고민하며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4년 화성시 봉담읍에 개원한 화성이엠365의원은 365일 하루도 쉬지 않는 지역사회 응급실을 자처하며 경증응급진료는 물론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피부과, 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진료와 함께 암면역클리닉, 아동심리발달클리닉 및 도수와 비만클리닉 운영을 통해, 전 생애를 아우르는 수준높고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 관련 세부적인 문의는 전화 031-293-0913 또는 카카오톡 채널(화성EM365의원 아동심리발달클리닉)을 이용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