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2(금)
 

49576987596.jpg

                         사진출처=포천시가족센터

 

한국다문화뉴스=김가원 기자ㅣ포천시가족센터(센터장 홍승현)는 지난 5월부터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동아리모임 ‘웰빙댄스’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소흘읍에 위치한 신영남댄스교실에 모여 2시간 동안 방송댄스와 줌바댄스를 배우면서 건강도 지키고 스트레스 해소도 하며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함께 정보 교류도 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처음엔 너무 재미있지만 다소 힘들다고 했던 참여자들이 회차가 진행되어 갈수록 방송댄스와 줌바댄스를 즐기면서 배우는 모습으로 바뀌고 있다. 참여자들은 일주일에 한번씩 운동할 때마다 만나서 이야기도 하고 서로 같이 사진도 찍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다문화 참여자 한 분은 수업이 너무 재미있다며 주변 다문화가족에게 많이 소개를 해주셔서 다문화 가족의 참여가 많이 늘어났다.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소흘읍 신영남댄스교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두시간동안 웰빙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함께하고 싶은 참여자는 포천시가족센터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웰빙댄스’프로그램 문의사항은 070-7455-2069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천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웰빙댄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