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정영한 기자 | 성남시는 민원 콜센터(☎1577-3100) 의 인공지능(AI) 상담 영역에 가족관계 등록 분야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앞선 2021년 4월 여권 분야, 10월 차량등록 분야에 이어 콜센터 AI 상담 서비스 확대 조처다.
성남시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궁금한 점을 말하면 AI 상담원이 답해주며, 필요한 경우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준다. AI 상담원과 통화한 상담 내용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문자로도 발송해준다.
성남시 콜센터 AI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난해 성남시 콜센터의 민원 응대 건
수는 22만4334건으로 하루평균 941 건이다. 이중 AI 상담원이 응대한 민원은 1만 3405건이며, 분야별로 여권은 8003 건, 차량등록 5402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