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정영한 기자 | 한국다문화뉴스(대표 강성혁)는 다문화, 외국인 가족과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는 공간인 미디어소통센터(미소센터) 수원점을 개소했다고 전했다.
미소센터는 25평 규모의 카페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시설 내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간단한 음료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카페형 공간과 교육장, 보드게임, 상담소, 미디어 교육, 회의실 등이 있다. 회원은 카메라 및 액션 카메라, 플래시, 삼각대, 짐벌 등 다양한 촬영 장비를 무상으로 임대 가능하며, 회원들이 필요한 시간에 따라 전체 대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사단법인 미래로와 협업하여 동아리 활동 지원과 문화, 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법무법인 위민 이주한 변호사와 함께 무료 법률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업체, 의료기관과 협업해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다문화뉴스 강성혁 대표는 “여러 주민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미소 짓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한국다문화뉴스는 앞으로도 진정 있는 소통을 위해 많은 부분을 개편하고 확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제공 하겠다”고 전하며 미소센터 지점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소센터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있으며 회원은 무료, 일반 이용자는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어플 ‘더한다’에서 사단법인 미래로 ‘팀문의’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