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 8월 29일 청중년 1인가구 14명을 대상으로 '휴가, 아직 늦지 않았어! 내 손안의 미니 바캉스' 프로그램을 진행 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의 끝자락에서 일상 속 작은 휴가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왁스공예 이해와 준비사항 안내 ▲해변버전 디오라마 스케치 ▲왁스 작업 및 피규어 배치 ▲완성작 촬영 및 포장 순으로 나만의 미니 해변을 완성했다.
한 중년 1인가구 참여자는 ”올해 휴가를 못 갔는데, 예쁜 바다를 만들면서 대리만족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과 소통하며 만들기에 참여해 외로움이 해소 되었다“고 말했다.
화성시가족센터 박미경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1인가구가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공예 활동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교류의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1인가구의 실제 요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삶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가족센터는 오는 9월 20일 제3회 1인가구 페스타를 개최하여 ▲AI피부진단 ▲캐리커처 ▲포토부스 ▲한의 체질 알기 ▲지문성격검사 ▲레트로 게임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화성시가족센터 친화사업팀 전화 (070-8831-8624, 031-352-1214, 2번)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