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다문화뉴스 = 강성혁 기자 |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맞벌이 가족을 대상으로 6월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디지털세계 OUT! 마술 세계로 in~’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은 가족건강성 도모와 가족친화적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화성시 가족 특성에 따라 4개 영 역을 발굴하여 가족 맞춤형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25일 19:00~21:00 1차 프로그램으로 자녀의 스마트폰 중독으로 양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가족 부모님을 위한 (디지털기기 스마트 훈 육 레시피 교육'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미디어 시청에 대한 경각식을 느끼게 되었다.”, “아이에게 올바르게 훈육해야 할 의욕이 생겼다”와 같은 소감을 전했다.
6월 29일 13:00~16:40 2차 프로그 램으로 맞벌이 가족의 소통 증진 및 여가시간 확보를 위한 마술 배우기&마술 공연 관람을 진행했다.
공연 관람에 참석한 가족들은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스마트폰 없이도 놀 수 있는 마술도구가 생겨서 더욱 유익했다.” 등 긍정적 피드백을 전했다. 이어서, 10~11월 3세대 가족을 대상으로 나들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은 화성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 8831-3399) 접수가 가능하다. 화성시가족센터는 “가족친화도시문화를 책임지는 화성시민의 건강가정 파트너로 화성시 가족의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