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2(금)
 

5496-9-45.jpg

                        사진출처=포천시가족센터

 

한국다문화뉴스=김가원 기자ㅣ포천시가족센터(센터장 홍승현)는 지난 16일 내외국인이 참여하는 문화소통 ’가족사랑의 날‘ 행사로, 3.1절을 맞아 태극기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스트링아트 - 태극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각 가정에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체험 재료 키트도 사전에 배부하여 참여자 가족이 안전하게 가정에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으로 이루어진 참여자들에게 강사님이 태극기의 의미에 대해 설명한 뒤 온 가족이 함께 스트링아트를 이용하여 태극기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고,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참여자들께서 태극기 만들기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게 태극기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포천시가족센터(센터장 홍승현)에서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7시에 여러 가지 테마로 진행하는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가정을 확립할 수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천시,가족사랑의 날 ‘스트링아트 – 태극기만들기’ 체험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